군산시, 농기계 현장이용 및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군산시, 농기계 현장이용 및 안전교육 실시
  • 길주연
  • 승인 2024.11.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정확한 안전수칙 및 사용법 익혀 작업해야
군산시, 농기계 현장이용 및 안전교육 실시

[행정신문 길주연]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12월 3일, 5일부터 6일 3일간 농기계임대사업 이용 농업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기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사용법과 점검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계획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요 농기계 안전사고 원인 및 대책 ▲드론 항공법규 및 안전관리 ▲농기계 상하차 등 안전 실습 등이 포함되어있다.

또한 농기계 사고 주요 원인이 운전자의 부주의와 조작 미숙 등 인적 요인에서 비롯되는 것에 착안, 실습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실제로 농기계를 다루며 안전 수칙을 익힐 수 있게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안전교육 추진계획을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게시하고 농업인 대상 문자 발송 등 교육 홍보를 하고 있다.

29일까지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방문 혹은 메일로 신청도 가능하다.

안전교육을 이수한 이수자들은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를 임차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고, 수료증을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농업인 안전보험과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시 보험료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선주 농촌지원과장은 “농업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인 만큼 안전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안전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군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