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신문 이수경] 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지회장:최동수) 취업지원센터는 제천시민(55세 이상)의 노후 준비를 돕고자 인생 2막 재도약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읍·면 지역의 교육 참여 기회가 부족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돕기위한 목적으로 찾아가는 노후 준비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추진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백세시대에 행복한 나의 삶이라는 주제로 MBTI를 통해 자신의 성격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며 수용하는 태도를 배워 성숙한 노년의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으며, 꽃차를 이용하여 본인의 기분이나 건강을 개선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지난 10월 15일 수산면 복지회관에 이어 두 번째로 10월 29일 송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했으며, 오는 11월 15일 청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한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담당자는 “초고령화 사회로서 노후 준비 교육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일찍부터 재무적, 비재무적 준비를 병행해야 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이외에도 시니어들의 재취업을 위해 지게차, 한식조리사, 바리스타, 생활지원사 양성교육 등 다양하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희망자는 취업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제천시]
저작권자 © 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