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한 정선희 천안시의원, 선진사례 벤치마킹 나서
상태바
중소기업 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한 정선희 천안시의원, 선진사례 벤치마킹 나서
  • 김성연
  • 승인 2025.04.0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희 시의원이 천안시 및 여수시 공무원들과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열 왼쪽에서 두 번째).

[행정신문 김성연] 정선희 천안시 의원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및 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4월 2일 여수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천안시 기업지원과장, 환경정책과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정선희 의원은 '천안시 중소기업 등의 환경·사회·투명경영(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를 성공적으로 제정한 바 있다. 이 조례는 천안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산하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의 이에스지 경영을 접목하여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지역 경제 발전 및 시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선희 의원은 “조례 제정 이후 실질적인 이에스지 경영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선진사례를 연구하던 중, 2002년부터 2024년까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유지해 온 여수시의 환경경영 구축과 먼저 중소기업 이에스지 경영지원 기본계획을 세우고 있다”라며 “여수시의 사례는 천안시에 귀중한 참고 자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ISO14001 인증, 중소기업 이에스지 경영지원 기본계획 추진 절차 등 업무 전반적 사항을 양 자치단체가 협의 및 청취하면서 여수시가 2002년부터 2026년까지 ISO 14001을 7차 갱신하는 현황 및 과정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했다.

끝으로 정선희 의원은“이에스지 기본계획 수립 등과 관련하여 여수시의 사례를 참고하여 천안시만의 효과적인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고 ,“현재 진행되는 ‘천안시 중소기업 환경․사회․투명경영(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지원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반영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선희 의원은 이중,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실질적 예산 확보에도 의정활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천안시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