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반 20명 모집 수강생 전원 콘텐츠 제작 지원

[행정신문 최경호] 김해시는 2일부터 18일까지 ‘2025년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기초반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은 감각 있는 청년들의 콘텐츠 제작 능력 개발을 통해 지역 미디어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미래형 창업 활성화 등을 목표로 한다.
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개발에 관심이 있는 김해시 청년(19~39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이 미디어산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초기 성장 전략부터 콘텐츠 기획 방법, 영상 촬영과 편집 기술까지 김해형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전반적인 실무 이론을 제공한다.
교육은 오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생 전원에게 유료 음원 사용, 번역 서비스 등 콘텐츠 소스 지원 혜택(수료 시 6개월 연장 지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누리집이나 인구청년정책관 청년정책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고 포스터 내 QR코드(구글폼)로 신청하면 된다.
김병주 인구청년정책관은 “최근 미디어산업에서 지역 콘텐츠를 활용한 1인 사업의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김해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리더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인구청년정책관 청년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저작권자 © 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