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상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의 지역사회 물리치료 봉사

2024-06-05     이기홍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지부장 이흥수)는 5월 20일~24일 보건위원회(회장 양병일)의 협력통해 지역사회 물리치료 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양병일 회장(상지대학교 교수) 및 상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 20여명이 활동한 이번 물리치료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주민, 보호대상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양병일 회장은 "지역사회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법무보호대상자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이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흥수 지부장은 "상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와 보건위원회의 협력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봉사활동이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그들의 사회 재통합을 돕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상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은 법무보호대상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면서, 자신의 전공 지식을 실습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 물리치료 봉사는 법무보호대상자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중요한 활동이었다. 물리치료를 받은 참여자들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신체적 불편을 해소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앞으로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와 상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